FAQ

게시판읽기
당사국총회 결의문(COP Decision)이란? 조회수 846 등록일 2014.05.29

격년으로 열리는 생물다양성협약 당사국총회는 협약의 내용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유일한 기회이다. 시간이 지나면서 상황도 변하기 때문에 기존 내용에  추가가 필요하게 되고. 당사국총회 결의문 형태를 한 내용들이 바로 그것이다. 각 결의문은 어떤 조치를 고려하거나 취하기 위한 일종의 당사국 간 구속력 없는 합의문으로 작성된다. 예를 들어 제 10차 당사국총회(COP 10)에서 채택된 두 번째 결의문 X/2는 모든 당사국들이 생물다양성협약의 새 전략계획을 따르고 “아이치 생물다양성 목표” 20개 항목을 목표로 삼을 것임을 합의한 것이다.  

 

결의문 IX/28(제 9차 당사국총회 28번 결의문)은 당사국들이 지방정부의 중요한 역할을 공식적으로 인정한 첫 결의문이다. 결의문 X/22(제10차 당사국총회 22번 결의문)는 주로 당사국의 국가정부가 지방정부와 일을 추진할 때 고려해야 할 이행 목록을 제공한다. 결의문은 모든 당사국들의 만장일치로 채택된다. 따라서 모든 당사국들이 합의할 수 있도록 각 당사국총회 2주 동안 결의문 내용을 철저히 논의할 필요가 있다. 유엔기후변화협약(UNFCCC)같은 기타 다자간 환경협약도 이와 유사한 방식으로 기능한다.

첨부파일 -

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