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태투어

 
 
월정사(전나무 숲길)
신라 선덕여왕 때 자장율사가 창건한 절의 하나로 오대산 비로봉 밑에 적멸보궁(부처의 진신사리는 모시는 곳)이 있으며 절의 입구인 일주문에서 절까지 1km 정도 전나무 숲을 걸어서 들어와야 하는데, 이 숲의 모습 또한 뛰어나 전나무 숲으로도 유명합니다.
 
 
의야지 바람마을
강원도 평창군 대관령면에 위치한 마을로 해발 750m~800m 대관령 정상부에 자리하고 있으며 2007년 강원도 농촌관광 체험 우수 마을로 선정되었습니다. 치즈 만들기, 아이스크림 만들기, 목장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갖추고 있습니다.
 
 
한국전통음식문화체험관
김치, 된장, 간장 등 발효식품의 제조과정부터 한국 전통음식의 원료와 만드는 법을 보고 체험할 수 있는 문화 공간입니다.
 
 
봉평 허브나라
흥정 계곡에 자리한 허브나라 농원은 아름다운 자연과 허브향이 어우러진 가족휴양지입니다. 허브의 모든 것을 배울 수 있는 허브 정원과 허브를 다양하게 이용해 테마별로 구성된 어린이 정원, 향기 정원, 세익스피어 정원, 요리 정원, 나비 정원, 모네, 명상 정원 등 13개의 테마 가든 그리고 허브나라에서 쓰이는 허브를 기르는 농장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대관령 눈꽃마을
눈꽃마을은 백두대간 준령인 황병산 자락 아래 위치한 작은 농산촌마을로 고지대에 있어 국내 고랭지 농업의 시작점이 되었으며, 목장이 발달한 곳입니다. 또한, 국내 스키 발상지이자, 강원도 무형문화재 제19호인 평창황병산사냥민속이 스포츠와 문화의 자긍심을 느끼게 하는 곳이기도 합니다.
 
 
선교장
효령대군의 11대손인 이내번이 지은 후 현재까지 10대에 걸쳐 대대로 내려온 전주이씨 집안의 고택으로 99칸의 전형적인 사대부의 고급 주택으로 조상들의 생활상을 볼 수 있는 8천 여러 가지의 유물을 전시하고 있습니다.
 
 
오죽헌
신사임당과 율곡 이이의 생가이자 민속박물관인 이곳은 검은 대나무가 집을 둘러 자라고 있어 오죽헌이라는 이름이 붙었고 지금은 생가와 함께 율곡기념관, 향토민속관, 역사문화관 등이 함께 운영되고 있습니다.
 
 
안목해변 커피거리
안목해변에 조성된 커피거리로 해변가를 따라 30여개의 카페들이 들어서 있어 바다를 보며 커피 향을 즐길 수 있습니다. 1박 2일 및 드라마 촬영지로 유명한 장소입니다.
 
 
하슬라 아트월드
예술품이 전시된 호텔과 레스토랑, 바다카페, 현대미술 200여 점이 전시되어 있는 미술관이 자리하고 있는 종합예술공간입니다. 이외에도 3만 3천여 평의 조각공원, 유럽 각국에서 수집한 피노키오와 마리오네트가 전시되어 있는 미술관 등 다양한 볼거리가 많아 나들이 장소로 사랑받고 있습니다.
 
 
바다열차
강릉, 동해, 삼척을 잇는 58km의 아름다운 동해안 해안선을 달리는 바다열차는 전 좌석을 측면방향으로 배치하고 창문도 일반 열차보다 크게 만들어 동해의 넘실거리는 파도와 드넓은 백사장을 한눈에 감상할 수 있습니다.
 
 
정동진(시계박물관)
세계에서 바다와 가장 가까운 역인 이곳은 드라마 '모래시계' 촬영지로 유명해진 정동진은 사계절 관광지로 젊은 연인들에게 특히 인기가 있습니다.
 
 
삼척 레일바이크
2010년에 개장하였으며 기암괴석이 어우러진 해안 절경지대와 4계절의 아름다운 바다를 바퀴가 4개가 달린 레일바이크를 통해 즐길 수 있는 해양레포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