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Letter

게시판읽기
<3차 지방정부 자문회의 프로그램> 지방정부 생물다양성전략 계획수립(LBSAP) 중점 논의 조회수 1581 등록일 2014.06.27

<3차 지방정부 자문회의 프로그램>

지방정부 생물다양성전략 계획수립(LBSAP) 중점 논의

이번 지방정부 자문회의는 ▲CBD COP12 및 2014 생물다양성 세계지방정부 정상회의 기획 및 점검 자문회의 ▲ 세계 지방정부 생물다양성 현황분석 사례 및 계획수립사례 발표 및 토론▲한국 세션으로 지방생물다양성전략 라운드테이블, 한국지방정부 사례발표 등 크게 세 가지 주제로 구성된다.

오는 10월 개최되는 지방정부 정상회의 논의내용 중 하나인 ‘2011-2020 생물다양성을 위한 광역정부, 도시 및 지방정부 이행계획’ 실행 점검을 앞두고, 이번 회의에서는 지방정부 생물다양성전략 계획수립(LBSAP)을 주제로 중점 논의한다. 브라질 쿠리치바, 상파울루, 일본 나고야, 인도 하이데라바드, 남아공 더반 등 해외 참가도시들이 패널토론에 참여하여 세계 지방정부들의 생물다양성 현황 및 공동대응방안 논의가 보다 풍부해질 것이다.

이와함께 한국 세션에서는 강원도, 충청남도, 안산시, 강릉시, 일본 아이치현 등 5개 지방정부들이 실천사업사례를 발표하고, 지방생물다양성전략 라운드테이블을 통해 실질적인 방안들을 모색할 것이다.한편 이번 회의는 한국어 영어 동시통역이 지원되며, 부대행사로는 환영만찬 및 해외 참가자를 대상으로 하는 생태문화투어가 진행된다. 

첨부파일 -

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