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 Notice

게시판읽기
【친환경회의 가이드】 제12차 생물다양성협약 당사국총회 친환경회의 가이드 조회수 2743 등록일 2014.10.01

제12차 생물다양성협약 당사국총회 친환경회의 가이드

친환경 회의(Green Meeting) 소개

■ 소개문

본 친환경 회의 가이드는 COP 12 / COP-MOP 7 / COP-MOP 1 참가자를 위해 유엔환경계획(UNEP) 이 발행한 지속가능한 행사 안내서(2012)와 환경부 제12차 생물다양성협약 당사국총회 준비기획단의 전략을 바탕으로 제작되었습니다.

참가자들은 본 가이드를 통해 한국의 환경보존 정책들과 노력에 대해 인식하고, 참가자 스스로가 친환 경회의를 위해 실천해야 할 사항을 알 수 있을 것입니다. 특히 지속가능한 환경 이벤트에 처음 참석하는 참가자들에게 이 가이드의 지침들은 매우 유용할 것 입니다. 또한 본 가이드를 직접 실천에 옮김으로써, 친환경 노력에 대한 경험과 의지를 가지고 있는 참가자들에게 새로운 참여적 관점과 친환경적 영감을 제시 해 줄 것입니다.

본 가이드는 8개의 파트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각 파트를 통해 우리는 참가자 여러분들에게 친환경 실천을 이끌어 내게 하고, 제12차 생물다양성협약 당사국총회가 우리가 직면한 세계 환경 문제들에 대한 전환점이 될 수 있도록 되기를 바랍니다.

<제12차 생물다양성협약 당사국총회를 그린회의로~참가자들이 함께 만들어가는 10가지 친환경 약속입니다.>

10가지 친환경 약속

1. 대중교통 또는 총회 전용셔틀버스를 이용합니다.

2. 에너지 효율제품을 사용합니다.

3. 웹 사이트/모바일 APP 또는 QR코드를 이용해 정보를 활용합니다.

4. 가능한 한 재생지를 사용합니다.

5. 참가기간 동안 개인 컵을 사용합니다.

6. 침대 시트는 2번 이상 사용합니다.

7. 지역 내 생산된 유기농 음식을 구매합니다.

8. 일회용품 사용을 줄입니다.

9. 쓰레기를 분리수거하고 재활용합니다.

10. 탄소상쇄 모금 프로그램에 참여합니다.

 

 

첨부파일 - CBD_GreenGuide_KOR.pdf

리스트